이번 멤사는 113기 이주원씨가 작성해주셨습니다.

이번 주는 114기 신입생들과 함께한 첫 정기 커리였습니다! 에드워드 카의 ‘역사란 무엇인가’를 읽고 토론을 진행하였는데요. 1부 토론 주제는 ‘역사적 사실보다 역사가의 해석이 중요하다’, 2부 토의 주제는 ‘현대 역사가의 의의는 무엇인가?’ 로 선정되었습니다.
사모때부터 엄청난 참여율과 다양한 의견들 덕분에 좋은 발제를 짤 수 있었고, 정모 때에도 많은 114기 여러분들과 3테이블로 나뉘어 복작복작한 토론을 진행하며 다양한 의견들을 나눌 수 있어 너무 즐거웠습니다. 첫 토론임에도 불구하고 워딩에 대한 지적을 들을 수 있었던 부분, 비유를 통해 의견을 뒷받침하는 부분 등 인상깊은 장면들이 많아 더더욱 기억에 남는 커리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처음으로 비판이 필수적인 상호 피드백을 진행하였는데, 서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으면서도 지적할 부분은 지적해주어 건설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커리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참여해준 114기분들과 처음 사회자를 맡느라 수고해준 113기, 이제는 너무 능숙한 112기 모두모두에게 수고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보내는 중입니다..

로그인하세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