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2692회 모임 공지 <고도를 기다리며> ◐

작성자
유형탁
작성일
2021-05-04 00:21
조회
1065
◐ 제 2692회 모임 공지 <고도를 기다리며> ◐

이번 커리는 아일랜드 출신의 극작가, 사무엘 베케트의 대표작이자 1969년 노벨 문학상 수상작인 "고도를 기다리며"입니다. 작중 핵심 인물인 블라디미르와 에스트라공은 하염없이 고도를 기다립니다. 이들이 기다리는 고도가 무엇인지, 그것이 과연 올지, 온다면 언제 올지 그 어느 것도 확실하지 않지만 그들은 하염없이 고도를 기다립니다.

고도를 50년째 기다리고 있는 블라디미르와 에스트라공의 모습속에 인간의 삶은 끝없는 기다림으로 정의되고 우리는 작중 인물들의 끝없는 기다림이 의미하는 인간 존재의 근원적 부조리성을 직시하며 그 기다림의 끝에 있는 고도가 무엇인지를 숙고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위 예시는 작품의 핵심을 관통하는 단편적인 예시일뿐 이 극속에는 인간이 마주한 근원적 부조리를 여과없이 표현하는 다양한 메세지가 녹아 있습니다. 부조리극의 정수로 평가받는 이 작품을 통해 삶의 부조리 속에서도 우리는 어떤 것들로 우리의 삶을 채워가며 각자의 고도를 기다릴지 그리고 우리의 삶속에서 최종적으로 어떤 고도를 추구하고 싶은지 고찰해보는 시간이 되어도 좋을 듯 싶습니다. 짧지만 그 어느 커리 만큼이나 의미있는 논의가 될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그럼 다음 모임에서 뵙겠습니다:)

<모임 장소>
사회자모임
수요일 7~9시
온라인 모임

정기모임
토요일 4~7시
온라인 모임

*참석을 원하시는 선배님께서는 회장단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보내는 중입니다..

로그인하세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