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5 류수현입니다. 오늘은 6 한국과학문학상을 수상한 최후의심판을 읽고 토론을 진행했어요. 저는 사회자를 맡았는데, 찬반측 모두 열띤 토론을 진행해주어서 정신이 없으면서도 재밌었습니다ㅎㅎ.

토론에서는 크게 가지 논점이 나왔어요. 인공지능 판사의 기능이 인간을 대체할만큼 출중한가, 그리고 인공지능 판사는 진정 공정한가 였습니다. 인공지능 판사의 도입을 찬성하는 측은 많은 판례를 빠르고 최대한 많이 고려하여 정의에 더욱 가까워질 있고, 인간 판사의 주관적인 경험이나 외부 압력으로 부터 자유로워질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반대측은인공지능 판사의 판정에 시비가 붙었을 책임의 소재가 불분명하고,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로 빠르고 편리하게 판결을내릴 있지만 기존의 판례로만 판결을 내리는 정의롭다고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인공지능 판사의 도입을 논하며 현재의 체계를 돌아볼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들 너무 열정적으로 토론을 해주어서 피드백 시간에는 상대방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자꾸 손을 것에 대해 사과하기도 했네요 ㅎㅎ.

토의에서는 미래에 인공지능이 어디까지 인간을 대체할 있는가에 대하여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인간과인공지능의 협력이 어디까지 가능할까에 대해 생각할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테이블원의 생각처럼 혹은 가까운 미래에 정말 인공지능 혁명이 일어나서 인공지능이 우리 세상을 지배하게 될지, 아니면 인간이 도태되지 않기 위한 방도를 찾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보내는 중입니다..

로그인하세요.

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